본문 바로가기
카메라/카메라 출시

후지필름, X-H2·X-H2S·GFX 100S II 비디오 성능 대폭 개선 펌웨어 업데이트 발표

by 무한산사 2024. 10. 5.

지필름이 X-H2, X-H2S, GFX 100S II 모델의 비디오 성능을 개선하는 펌웨어 업데이트를 11월에 출시한다고 밝혔다. 이번 업데이트는 자동 초점 피사체 추적 성능을 강화하고, 새로운 F-Log2 C 모드를 추가하는 것이 주요 내용이다.

 

자동 초점 및 색역 개선

업데이트를 통해 비디오 촬영 시 피사체를 더욱 안정적으로 추적할 수 있으며, F-Log2 C 모드는 기존 F-Log2보다 훨씬 넓은 색역을 제공한다. 차트에 따르면, F-Gammut C가 기존 F-Gammut보다 넓은 색 영역을 커버하며, 더 자연스러운 색 표현이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된다.

 

타임코드 동기화 지원 및 추가 업데이트 기대

이번 업데이트는 전문 영상 제작 환경에서 필수적인 Ambient의 유선 Lockit 타임코드 동기화 장치도 지원한다. 후지필름은 "추가 개선 사항도 고려 중"이라며, 향후 지속적인 기능 개선을 예고했다. 한편, X-T5X-S20 사용자들은 해당 모델에도 비슷한 업데이트가 적용되기를 바라는 의견을 남기며 추가 업데이트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냈다.

X-H2, X-H2S, GFX 100S II의 펌웨어 업데이트는 11월에 출시되며, 이후 사용자들이 직접 카메라에 설치할 수 있게 된다.